포스코 엠텍 전망 그리고 이유

포스코 엠텍 매출 구성에 대부분은 철강재 포장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포장재 관련 소식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근거 없는 급등이라고 생각했지만 아니었습니다.

포스코에서 아르헨티나에 리튬염호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생산이 시작되면 이에 대한 운송 및 포장이 포스코 내에서 이루어질 것이라는 소식들이 전해지며 크지는 않지만 조금씩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엠텍 홈페이지

포스코 엠텍 전망

위에도 잠깐 언급했지만 포스코 엠텍의 50% 이상이 포장부문입니다. 그다음으로 차지하는 부분이 원재료 부문으로 알루미늄 탈산제를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가 엔지니어 및 위탁운영에 따른 매출입니다. 이렇듯 철강재 포장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리튬 관련하고는 크게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포스코 내에서 리튬사업을 생산하고 시작하면 그에 따른 모든 포장과 이송 관련 부문은 포스코 엠텍이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포스코그룹 리튬염호

또한 포스코가 현재 소유하고 있는 리튬염호 또한 해외에 위치하고 있어 포스코 엠텍이 새롭게 해외 진출하는 데 있어 좋은 밑거름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포장부문은 100% 내수로 알고 있는데 해외에서 생산되는 것을 포장해서 이송한다면 포스코 엠텍의 포장 부문 또한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포스코 엠텍은 흔히 말하는 리튬 없는 리튬 관련주라고 생각합니다.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지만 포스코 엠텍이 리튬염호를 소유하고 있는 것도 아니고 케미컬 부분도 아닌 상황에서 포스코 엠텍은 포스코그룹에서 리튬이라는 원료부터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소재까지 가는 중간중간에 운송과 포장 관련이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트로 보는 포스코 엠텍 전망 변화

반등 후 조정 포스코 엠텍

포스코 엠텍 일봉 차트를 보면 언제부터 주목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3월부터 오르기 시작해서 4월 가장 큰 정점을 찍었습니다. 리튬 관련 주들이 모두 들고 이러나면서 2차 전지에서 친환경까지 커지면서 주식시장은 다시 한번 뜨거워졌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아는 것처럼 포스코 엠텍은 리튬과는 크게 관련 없는 기업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이렇게 상승한 차트에 있어 금방 조정이 들어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4월을 기준으로 포스코 엠텍의 주가는 역시나 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이나 기업이 그들 혼자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히 포스코 엠텍은 포스코라는 굵직한 그룹에 속한 기업입니다. 그리고 포스코그룹은 리튬 원재료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포스코에 속한 기업들 중 리튬 관련이 조금이라도 있는 기업이라면 바로 달려 들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곳의 운송과 포장을 담당한다는 것만으로도 포스코 엠텍은 충분히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차트의 상승과 조정은 어느 정도 반등 후 조정의 정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바로 증명하듯 그래프는 또다시 우상향에 있습니다.

포스코엠텍-차트

이번에 포스코 엠텍 전망을 살펴보면서 확실히 주식이나 사업이나 쉬운 게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관련 없는 일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관련이 있고 그리고 이런 것을 바로 찾아내서 투자가 진행되고 미리 예측하고 공부해야지만 행동할 수 있는 건데 정말 투자라는 것이 그 기업을 알아가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이번 포스코 엠텍 주식 공부를 마치겠습니다.

지난 주식 공부 기업들

펄어비스-주가 끝없는 게임의 시작

삼화콘덴서 주가와 mlcc

오리콤 주가로 보는 간략 재무제표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