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현재 대부분의 매출을 모바일 게임 검은 사막이 가져오고 있습니다. 1분기 기분으로 79.98%의 매출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검은 사막 이후 현재 준비하고 있는 붉은 사막, 도깨비, 플랜 8의 개발을 통해 더욱 많은 유저와 세계관을 가져오며 또 한 번 주목을 받을 것 같습니다.
목차
펄어비스 주가 매출과 실적
펄어비스 주가의 연결재무제표의 기준 영업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6.2%, 영업이익은 -78.9% 감소했습니다. 당기순이익 +61.9%은 증가하여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전기실적이 마이너스이다 보니 현재 플러스만 돼도 증가로 보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펄어비스의 매출 사항은 전년도 대비 하락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부진도 있지만 신작이 늦어지고 있다는 사실 또한 변함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펄어비스의 매출의 대부분은 검은 사막이며 이는 국내가 아닌 국외에서 나오고 있는 실적입니다. 국내와 일본을 제외한 대만, 터키, 중동, 북미/유럽 및 러시아, 태국 남미 지역 등은 펄어비스의 종속법인으로 PearlAbyss Taiwan Corp. 및 PearlAbyss H.K. Limited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해외시장을 가장 먼저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최근 들어 조금씩 세계 시황이 조금은 나아지고 있지만 과거만 해도 안 좋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적자이며 마이너스이며 펄어비스 또한 좋지 못한 흐름을 이어간 것도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IP의 진화와 새로운 IP 출시
일단 많은 분들이 IP를 인터넷 주소 IP 추적 IP 주소 등으로 많이 알고 계신데 게임업계에서의 IP-Intelectual Property의 약자로 지적 재산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게임의 저작권으로 펄어비스의 경유 검은 사막의 IP를 이용하여 많은 제품과 패키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출이 검은 사막 IP로 유지하다 보니 기존 유저와 새로운 유저들의 유입이 필요한 시점인데 이러한 부분들에 있어서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다 보니 게임업계에서는 새로운 방향과 세계관 새로운 IP가 필요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펄어비스의 기대작 왼쪽부터 플랜8, 붉은 사막, 도깨비입니다. (펄어비스-홈페이지)
플랜 8는 보이는 것과 같이 슈팅 부분입니다. 과거 카스(카운터 스트라이크)의 개발자가 참여해서 그런가 뭔가 느낌이 비슷합니다. PC와 콘솔 모두 출시한다고 합니다.
붉은 사막과 도깨비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펄어비스의 주가를 한 번에 주목받게 만든 펄어비스의 기대작이며 현재 펄어비스에서 개발 중인 신작 IP 중에 가장 먼저 선보일 작품들입니다.
특히 붉은 사막 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출시가 미뤄져도 기대하게 만드는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어서 모두가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펄어비스 주가로 보는 차트상승준비
펄어비스의 횡보는 엄청나게 길게 그리고 큰 폭 없이 유지 중입니다. 펄어비스의 현재 주가는 4만 원대로 유지 중이지만 3만 원대에서 상승한지 별로 안됐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20일간 주가 평균선이 20일선이 60일선을 뚫고 올라오는 골드 크로스가 형성되어 가면서 주가 상승의 요인이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 차트는 펄어비스의 주별 차트로 최근 들어 최저임 37,350원을 기준으로 현재는 상승한 상태입니다. 앞으로 나올 신작 게임들의 성과는 출시돼야 알겠지만 현재 나온 영상과 코멘트들만 봐도 좋게 시작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지난 과거 엄청난 상승세로 올라갔을 때는 신작들의 소식으로 올랐으며 이제는 펄어비스 새로운 IP들을 직접 경험해 보고 접하면서 반응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행복한 상상을 해봅니다.
모두 후회없는 투자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가 쓴 글은 혼자만의 공부입니다.